'2010/02'에 해당되는 글 2건

  1. 2010.02.28 신형 Left Crank Arm ( Pedal Stopper )
  2. 2010.02.04 브롬톤의 모든 것 4
제가 브롬톤을 살때까지만 해도 동호회에서 가장 먼저 듣던 말이 "페달 접지 마세요" 였습니다. 이게 뭔 소리 였나 했는데 , 접어보니 바로 알겠더군요. 폴딩이 큰 특징이 되는 브롬톤이지만 , 페달을 위의 사진과 같이 접어놓고 이동을 하게되면 몸에 페달이 닿으면서 안쪽으로 밀려 들어갑니다 -_-;
  그리고는 저 페달과 프레임이 닿는 부분을 상하 이동하면서 긁어버리는 일이 생기게 됩니다. 저도 처음에 모를때 조금 긁었네요. 그래서 어지간하면 접지 않는 방향으로 생활을 하다가 , 이게 뭐하는 짓이냐 -_- 란 생각이 들어서 탈착식 페달로 변경을 하고 써왔었습니다.
그러다가 시간은 흘러 2008년이었을까요. 드디어 브롬톤에서 이 문제에 대한 솔루션을 제시합니다.( 이제사 이것드라! -_-+ ) 사진과 같이 Left Crank Arm에 저 돌기가 생겼는데 , 저 돌기가 페달이 접혔을때 고정이 되는 역할을 합니다. ( 2009년식 이후 브롬톤은 모두 신형을 달고나옵니다 )
  사진의 저 부분을 페달 스토퍼라고 하더군요. 저게 생김으로 페달 접는데에 대한 스트레스가 없어지게 됩니다. 순정페달이 조금 무거운거 빼곤 그냥 쓰기엔 참 좋기때문에 저도 무척 아쉬워 하던 부분이었습니다. 다른 페달을 쓰고 있던 참이었기때문에 따로 구할 생각을 안하고 있다가 최근에 쓰던 페달의 볼트가 도망가는 바람에 -_-; 순정페달로 복귀하면서 이것까지 구했네요.
사실 동호회에 순정페달을 안쓰시는 분들이 많기때문에 , 구형 크랭크암과 교환이나 이것만 따로 중고구매를 시도했었지만 계속 실패하다가 최근에 매물을 하나 구해서 작업을 완료 했습니다. 일본사이트에서 이 Left Crank Arm만 따로 사려니 4만원 가까이 나오더군요 -_-; ( 배송비까지하면 ㅎㄷㄷ). 한국에서 파는건 신형인지 코멘트가 없고 ;;
 이제서야 해주긴 했지만 그래도 해주니 고맙군요 - -... 앞으로 꾸준히 순정페달을 쓰지 않을까 합니다. 잘 접히고 싸거든요~ 매물도 많이 나오고^^..
뒤늦게 구한 신형 크랭크암 정보였습니다. 구형쓰시는분들 고려해보세요~

PS> 낡아버린 제 브롬 ㅜㅜ
Posted by 마고자
,

오래전부터 하고 싶었던 일입니다.
브롬톤의 모든 정보 , 구입 , 정비 , 개조 옵션 등등을 한번에 찾을 수 있는 링크페이지를 만들고 있습니다. 혼자 하다보니 이리저리 부족한 점이 많이 있습니다만 , 처음 브롬톤을 접하는 분이나 , 좀더 알고싶어하는 분의 궁금증을 쉽게 해결할 수 있도록 좋은 정보를 모아서 꾸준히 업데이트 할 생각입니다.

혹시 좋은 글이라던지 정보가 있으시면
언제든지 리플남겨주시면 보고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글에 따라서 네이버 브롬톤 카페의 계정을 요구할 수도 있습니다. 좋은정보가 많은 곳이니 가입을 살짝 해주시면 여러모로 편할겁니다.

앞으로 여기에 필요한데 없는 정보들을 위주로 이미 있으면 링크를 없으면 직접 적어서 하나씩 채워 나갈 까 합니다.

누군가 브롬톤에 대해서 알고 싶어지면
이 링크하나로 모든 것이 해결되는 그런 페이지가 목표입니다.
Posted by 마고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