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브롬톤을 살때까지만 해도 동호회에서 가장 먼저 듣던 말이 "페달 접지 마세요" 였습니다. 이게 뭔 소리 였나 했는데 , 접어보니 바로 알겠더군요. 폴딩이 큰 특징이 되는 브롬톤이지만 , 페달을 위의 사진과 같이 접어놓고 이동을 하게되면 몸에 페달이 닿으면서 안쪽으로 밀려 들어갑니다 -_-;
  그리고는 저 페달과 프레임이 닿는 부분을 상하 이동하면서 긁어버리는 일이 생기게 됩니다. 저도 처음에 모를때 조금 긁었네요. 그래서 어지간하면 접지 않는 방향으로 생활을 하다가 , 이게 뭐하는 짓이냐 -_- 란 생각이 들어서 탈착식 페달로 변경을 하고 써왔었습니다.
그러다가 시간은 흘러 2008년이었을까요. 드디어 브롬톤에서 이 문제에 대한 솔루션을 제시합니다.( 이제사 이것드라! -_-+ ) 사진과 같이 Left Crank Arm에 저 돌기가 생겼는데 , 저 돌기가 페달이 접혔을때 고정이 되는 역할을 합니다. ( 2009년식 이후 브롬톤은 모두 신형을 달고나옵니다 )
  사진의 저 부분을 페달 스토퍼라고 하더군요. 저게 생김으로 페달 접는데에 대한 스트레스가 없어지게 됩니다. 순정페달이 조금 무거운거 빼곤 그냥 쓰기엔 참 좋기때문에 저도 무척 아쉬워 하던 부분이었습니다. 다른 페달을 쓰고 있던 참이었기때문에 따로 구할 생각을 안하고 있다가 최근에 쓰던 페달의 볼트가 도망가는 바람에 -_-; 순정페달로 복귀하면서 이것까지 구했네요.
사실 동호회에 순정페달을 안쓰시는 분들이 많기때문에 , 구형 크랭크암과 교환이나 이것만 따로 중고구매를 시도했었지만 계속 실패하다가 최근에 매물을 하나 구해서 작업을 완료 했습니다. 일본사이트에서 이 Left Crank Arm만 따로 사려니 4만원 가까이 나오더군요 -_-; ( 배송비까지하면 ㅎㄷㄷ). 한국에서 파는건 신형인지 코멘트가 없고 ;;
 이제서야 해주긴 했지만 그래도 해주니 고맙군요 - -... 앞으로 꾸준히 순정페달을 쓰지 않을까 합니다. 잘 접히고 싸거든요~ 매물도 많이 나오고^^..
뒤늦게 구한 신형 크랭크암 정보였습니다. 구형쓰시는분들 고려해보세요~

PS> 낡아버린 제 브롬 ㅜㅜ
Posted by 마고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