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미등 선택...

옵션 2008. 7. 21. 18:20
사용자 삽입 이미지
2007년식 부터 순정 후미등.. 사진은 베터리 타입으로 교체한 것입니다. 전 처음부터 이걸 봤기때문에 이것에 익숙해서 , 허브다이나모 설치할때 좀 비쌌지만 , 영국에다가 이걸 주문해서 달아주었습니다. 왼지 다른 후미등을 쓰면 브롬톤이 아닌거 같은 생각도 들고.. 나름 마음에 들었던 것도 있습니다. 가격대비 효율은 안나온다고 보시는게 (  -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진은 2007년 이전 모델의 후미등입니다. 2006년식 P6R-X에서 분리해둔 것인데.. 신형 후미등보다 이쪽을 좋아하시는 분들도 계시더군요. 이건 신형과는 다르게 stand-light.. 즉.. 자가발전식으로 불을 켤때 , 어느정도 충전해서 자전거가 멈추더라도 불을 켜주는 기능이 없습니다. 그래서 자전거가 멈추면 털컥 꺼지더군요. ( 제것의 문제일지도 -_-? ). 여튼.. 허브다이나모에서 후미등으로 가는 배선을 마음에 안들어하기때문에 과감히 잘라버렸습니다. 언젠가 쓸일이 있지 않을까 해서 보관중 -_-;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런데 위의 두 후미등은 L 타입에 그다지 어울릴거 같지가 않기도 하고 , 베터리타입 후미등을 구하기도 귀찮고..; 구형을 달자니 케이블링이 짜증나고 - -;; .. 사진처럼 한동안 없이 다니다가 이번에 후미등을 구입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리고 이건 이번에 산건데.. 순정은 아닙니다만 ^^..
Akslen TL-70 이란 녀석입니다. 이번에 L타입으로 바꿔 달아주고 후미등을 좀 고민했었는데 , 역시나 순정과 동일한 녀석을 달아주고 싶지만, 가격도 좀 비싸고 , 조금 다른걸 써보는 것도 괜찮겠다란 생각이 들었는데 , 마참 쓸만한 녀석을 추천 받아서 달아줬습니다. L타입에는 크게 부담이 없이 기존 브롬톤 이미지와 잘 맞아서 만족중입니다. 그리고 베터리도 구하기 쉬운 AAA타입 2개가 들어가고 블링크 기능도 있고.. 무엇보다 볼트 싸이즈가 딱 맞아서 쾌적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리고 이건 B&M 이라는 독일 회사의 후미등인데 , 이것도 브롬톤에 잘 맞는다고 합니다만 , 제 취향과는 맞지 않아서 패스 ^^.. ( 사진은 짠간장님것 무단 도용..; ) 이건 R타입에다가 달아서 쓰기도 합니다. ( 이름은 D'toplight XS 짐받이부착용 안전등  )
Posted by 마고자
,